정치 뉴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열린민주당과 통합하자..야권 단일후보도 이길 구도 짜야"

메디아 2021. 2. 5. 13:23
728x90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열린민주당과 통합하자..야권 단일후보도 이길 구도 짜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당 지도부에 열린민주당과 통합을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우 예비후보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봉주 전 의원이 언론을 통해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이유가 더불어민주당과 통합을 추진하기 위함이라고 했다”면서 “재보궐 선거의 승리와 2022년 재집권을 위해서 열린민주당과 통합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던 나로서는 대환영”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야권단일후보가 나올 경우에도 이길 수 있는 구도를 짜야 한다”며 “범 진보 진영이 결집하면 양자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게 대부분 여론조사 결과에서 확인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선거 전 통합’이 어렵다면 ‘후보 단일화’와 ‘선거 후 통합 합의’라도 동시 추진해야 한다”며 “양당 지도부의 결단과 대화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나는 재야시절부터 민주대연합론자”라며 “민주주의를 지키고 진보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노선과 가치를 공유한 세력이 손을 잡아야 승리할 수 있다는 역사적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 승리를 위해 물밑 대화가 필요하다”며 “정해진 후보경선 일정을 진행하면서도 어떤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는지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당 지도부에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