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네이버, 로컬검색에 키워드 리뷰 반영
리뷰를 통해 확인된 업체의 ‘특징’들이 검색결과에 반영됨에 따라, 사용자는 검색의도에 맞춰 보다 세분화된 로컬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먼저, 네이버 검색결과에 ‘키워드 리뷰 필터’가 도입됐다. 이미 제공되던 ‘영업 중인 업체 정보’ 필터나 ‘메뉴 별 업체 정보’ 필터에 더해,
△특별한 날 가기 좋아요
△사진이 잘 나와요 등 업체의 ‘특징’을 중심으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다.
지난해 7월, 네이버가 업체의 특징과 개성을 위주로 리뷰하는 ‘키워드 리뷰’ 시스템을 선보이고 약 1년 4개월 간 쌓인 데이터가 검색영역서도 유의미한 활용성을 띠게 된 것이다.
키워드 리뷰 필터는 우선 음식점 업종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내년부터 대상 업종이 확대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정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정의 쿠팡 주식 매각 (0) | 2022.12.10 |
---|---|
겨울철 타이어 점검 4가지 포인트 (0) | 2022.12.10 |
알라딘 국내 월간 베스트 7 (11월) (0) | 2022.12.10 |
애플·에릭슨, 5G 특허소송 끝 (0) | 2022.12.10 |
윤석열이 주는 인권상 거부 (0) | 2022.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