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

[대구MBC] 무능한 대구시장 권영진 "지금은 여력이 없습니다"

메디아 2020. 3. 10. 17:53
반응형

 

한마음아파트 중요단서라며 | 역학조사 결과는 언제? | 정교하게 역학조사할 여력이 없습니다.

 

 

한마음 아파트에서 신천지 교인들이 집단거주하고 있었다는 사실과 이들이 대거 감염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한마음 아파트는 감염경로 파악의 중요한 단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에 대한 감염경로를 파악하기위해서는 정교한 역학조사가 이루어져야 할텐데요.

지금 이에 대한 진행사항은 어떤지, 다른 특이사항은 없는지?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모았습니다.

 

Q. 한마음아파트 확진자 38명이 지난달 9일과 16일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 참석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사실인가. 확진자들의 전염 경위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나온 게 있으면 일부라도 소개해달라.

A. 〈김종연 부단장〉 확진된 분들 중 38명 모두 9일 16일 예배에 참석한 게 맞다. 전파경로에 있어서는 조금 더 분석이 필요한 부분이다. 최초 증상을 나타낸 사람은 있지만 이들로 인해 전파가 이뤄졌는지 다른 경로인지는 파악 중이다.

 

Q. 한마음아파트 관련, 역학조사 중이라고 하셨는데 지금까지 파악된 부분이라도 확인해줄 수 있는가? 또 한마음에서 확진환자가 19일에 한 명 처음 발생한 것으로 들었는데, 확진 번호 확인하니까 140번대로 대구시에서 확인됐다. 19일에는 140번대 환자가 나올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설명해달라.

A. (김종연 부단장) 그 번호에 대한 차이는 검사일하고 최종 결과일 차이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정확한 것은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한마음아파트 역학조사 관련해서는, 역학조사라는 게 전파경위를 파악하려면 GPS 분석 등 여러 형태의 조사가 동반돼야 한다. 그런데 저희가 지금 한마음아파트 내 어떤 경위로 전파가 일어났는지 그 과정을 정교하게 역학조사할 여력이 사실 없다. 지금 저희가 역학조사하는 가장 큰 목적은 고위험군에 대한 전파 가능성 차단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 부분은 아직 조사 진행 중이라는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A. (권 시장) 대구는 이미 확진자가 5천500여명이다. 이들을 대상으로 여러분이 관심있는 역학조사 문제 하나하나 풀기는 어렵다는 점 이해 부탁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