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

삭제된 ‘이만희 홍보 기사’ 썼던 기자는 월간조선 편집장

메디아 2020. 3. 11. 18:51
728x90
반응형

 

삭제된 ‘이만희 홍보 기사’ 썼던 기자는 월간조선 편집장

MBC ‘PD수첩’으로 다시 조명받은 월간조선 2016년 5월 이만희 홍보 기사, 현재 삭제된 상태…월간조선 측 삭제 이유 “답변하지 않겠다”

 

2016년 5월 월간조선의 HWPL 이만희 대표 홍보 기사가 삭제됐다. HWPL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대표로 있는 단체다.
지난 2월까지도 검색됐던 기사가 최근 돌연 삭제된 것이다. 당시 이만희 대표를 만나 인터뷰 기사를 쓴 기자는 현재 월간조선의 편집장이기도 하다. 미디어오늘은 월간조선 편집국에 “왜 해당 기사를 삭제했느냐”고 물었지만 월간조선 측은 미디어오늘의 취재에 응하지 않았다. 

이 기사는 현재 볼 수가 없다. 2월까지만 해도 검색됐던 기사가 현재 삭제된 상태이기 때문이다. 
10일 방송된 MBC PD수첩 ‘코로나19와 신천지’에서도 이 기사를 주목해 소개하기도 했다. 해당 방송 이후 기사를 찾아본 누리꾼들 역시 이 기사가 삭제됐다는 글을 여러 건 올리고 있다.
이만희 대표를 만나서 해당 기사를 썼다고 밝힌 김성동 기자는 현재 월간조선 편집장이다.
11일 미디어오늘은 월간조선 측에 왜 해당 기사를 삭제했느냐고 물었지만 월간조선 측은 “답변하지 않겠다”, “대응하지 않겠다”는 말만 반복했다. 
미디어오늘은 “현재 편집장이 해당 기사를 쓴 기자가 맞느냐”고 물었고 월간조선 측은 “동명이인이 아니다. 현재 편집장이 맞다”고 말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793

 

삭제된 ‘이만희 홍보 기사’ 썼던 기자는 월간조선 편집장 - 미디어오늘

2016년 5월 월간조선의 HWPL 이만희 대표 홍보 기사가 삭제됐다. HWPL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대표로 있는 단체다.지난 2월까지도 검색됐던 기사가 최근 돌연 삭제된 것이다. 당시 이만희 대표를 만나 인터뷰 ...

www.mediatoday.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