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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서 K-뷰티, 수입 1위 찍었다
일본 뷰티 시장 내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다. 17일 한국무역협회(KITA)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기준 한국이 일본의 화장품 수입국 1위에 올랐다.
‘뷰티 본고장’으로 꼽히는 프랑스(2위)를 제친 것이다. 일본의 화장품 시장 규모가 미국과 중국에 이은 세계 3위라는 점을 고려하면, ‘K-뷰티’ 브랜드의 활약은 고무적이다.
특히 일본 10~30대 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의 상품인 이른바 ‘쁘띠 프라이스(プチプライス·가성비 좋은 화장품)’ 제품이 각광받으면서, 국내 크고 작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에서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화사한 광채와 자연스러운 색조 화장을 연출하는 K-뷰티만의 제품력이 특히 강점이 됐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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