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

아이폰SE 새 모델 출시 안 한다

메디아 2023. 1. 10. 08:04
반응형

 

 

아이폰SE 새 모델 출시 안 한다

 

애플의 유일한 중저가 스마트폰인 ‘아이폰SE’ 시리즈의 새 모델이 적어도 내년까지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8일(현지 시각) 포브스는 애플 소식에 정통한 궈밍치 대만 TF인터내셔널 연구원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궈밍치 연구원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공급망은 애플로부터 2024년 아이폰SE 4세대 생산 및 출하 계획이 취소됐다고 통보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달 자체 조사를 근거로 아이폰SE 4세대 출시가 연기되거나 취소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아이폰SE3, 아이폰13미니 등 중저가 제품의 출하량이 기대에 못 미친 데다 최근 출시한 아이폰14 시리즈 중 프로, 프로맥스가 인기를 끌면서 전체적인 수요가 최상위 제품으로 쏠린 탓이다.

 

 

궈밍치 연구원은 당시 “아이폰SE 4세대가 풀스크린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원가와 판매가가 상승할 우려도 생겼다”며 “2023년 세계적인 경기 침체를 헤쳐 나가려면 불필요한 신제품 개발 비용을 줄이는 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에 앞선 전망을 확신하며 “퀄컴이 최대 승자가 됐다”고 덧붙였다.

 

애플의 자체 베이스밴드(통신) 칩 테스트베드였던 아이폰SE4의 출시가 취소되면서 퀄컴이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16 시리즈의 베이스밴드 칩 독점 공급업체가 될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