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새로운 아이폰 15 & 15 플러스, 아이폰 15 프로 & 프로맥스

메디아 2023. 12. 21. 12:24
반응형

 

새로운 아이폰 15 & 15 플러스, 아이폰 15 프로 % 프로맥스

 

 

 

 

아이폰 15 시리즈의 특징은?

 

"아이폰 15 라인업"은 기존 모델과 달리 파스텔톤의 다채로운 컬러 라인업이 돋보였죠.

무광 처리된 후면과 라운딩 처리로 그립감이 개선되었고 USB 타입-C가 적용되었어요.

USB 2.0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부 고객들은 아쉬움을 느끼게 될 것이에요.

화이트 컬러가 빠져 컬러 강조가 돋보이며, 핑크 컬러가 이번에 출시된 컬러 중 가장 인상적으로 다가왔어요.

화면은 HDR 1600, 최대 2천 니트의 밝기로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되었어요.

 

 

 

아이폰15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은?

 

아이폰15에서는 베젤이 크개 바뀌고,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프로와 동일한 A6 바이오닉과 듀얼 망원 카메라를 추가했어요.

노치가 사라지면서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적용했지만, 아직 여러 나라에서는 이를 활용하기 어려운 앱이 많아 문제가 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카메라 센서가 바뀌어 기본값이 2400만 화소가 되어 각종 해상도 디스플레이 상에서의 사진 확대가 편리해졌고, 초점 및 신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초점 전환이 가능하여, 따로 인물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사람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찍을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어요.

다만, 120Hz 원활한 주사율이 부재하고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미탑재인 점이 아쉬움으로 남아요.

 

 

 

아이폰 15/프로 라인업의 특징은?

아이폰 15은 2세대 울트라 와이드 밴드 기능이 추가된 점을 제외하고는 아이폰 14%와 거의 비슷해보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도 이전 모델과 동일해요.

아이폰 15 프로는 기존 모델보다 무광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져 무게가 줄어들었고, 단조로운 컬러로 출시됐습니다.

프로 모델의 내추럴 컬러는 살짝 회색 느낌이 들기도 하고, 블랙과 블루는 멀리서 보면 무광 스템처럼 보이네요.

새로운 화이트 컬러도 출시되었는데, 화이트 느낌은 뚜렷하지만 아이폰 15과 같이 애매한 느낌이 있어요.

 

 

 

 

프리젠트 프로의 변화와 A17 프로 프로세서 특징은?

 

프리젠트 프로에서는 기존의 진동 무음 버튼이 없어지고, 액션 버튼으로 대체되어 통화방식 변경이 가능해요.

A17 프로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된 이번 모델은, 최초로 3나노 공장으로 제작되었으며, 6코어 CPU와 GPU를 탑재해 경쟁 모델 대비 전력 효율이 3배 높게 개선되었어요.

또한,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되어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 개선에 기대할 수 있어요.

포로레즈 코덱, 프로 디스플레이 등 높은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USB 타입-C와 USB 3.0이 적용되어있지만, 액션 버튼 위치는 불편할 수 있으니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에요.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되니, 프로 버전을 놓친 분들께는 추천해요.

 

 

 

프로맥스 업데이트 내용은?

프로맥스의 가격은 조금 오르긴 했지만, 기본 용량이 256기가부터 시작하여 사실상 가격은 동일해요.

아이클라우드 옵션에는 6테라, 12테라바이트 옵션이 추가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어요.

프로의 카메라에서 가장 기대되던 점은 고스트 현상 개선이었는데, 실제로 렌즈 플레이어를 줄이는 나노코팅을 적용하여 고스트 현상이 개선되었어요.

카메라 앱에서는 터치로 24mm, 26mm, 35mm로 저장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야간 모드, 인물 사진, 저조도 성능이 개선되었어요.

또한, 프로맥스에는 5배 줌(120mm)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테트라 프리즘 디자인으로 렌즈를 컴팩트하게 만들어 빛을 멀리 이동시킬 수 있는 특이한 구조를 갖추고 있어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의 주요 업그레이드는 무엇인가요?

 

프로맥스에서 13mm부터 48mm까지 마크로 렌즈 구현이 가능해져 진정한 프로급 카메라 성능을 보여줘요.

USB-C로 외장 드라이브에 직접 녹화가 가능해지고, 4K 60프레임 녹화와 로그 촬영도 지원해요.

또한 초광각과 광각을 이용한 공간 비디오 촬영도 지원하죠.

프로맥스의 크기와 무게가 줄어들어서 프로 카메라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다만 아쉬운 점은 가격이 높고,환율 때문에 더 비쌀 수 있다는 거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