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아이폰15 와 아이폰 15 프로의 차이점

메디아 2023. 12. 28. 09:42
반응형

 

아이폰15 와 아이폰 15 프로의 차이점

 

 

 

아이폰 15 새로운 기능과 외관 변화는?

카메라 테슬라, 그래픽 기능 업글, 선명한 화면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아이폰 15의 기능을 소개해 드릴게요.

일반 모델에서는 핑크색, 프로 모델에서는 내추럴 티타늄이 제일 좋다는 의견이 있어요.

프로와 프로 맥스의 후면은 티타늄 합금으로되어 있고, 일반 모델은 알루미늄 소재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무광 마무리된 후면 디자인을 사용했으며, 세라믹 쉴드가 사용되어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져 유광이 아닌 무광 디자인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프로와 일반 모델의 차이점은?

아이폰 15 프로는 아이폰 15 일반보다 더 얇고 가벼우며 베젤 두께가 줄었어요.

동작 버튼이 추가되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과 플러스 모델 모두 다이나믹 아이랜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죠.

아이폰 15 프로는 일반보다 더 우수한 A16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고 있어 성능면에서도 더 잘 작동합니다.

램 용량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아이폰15 프로와 일반 모델의 차이점은?

아이폰 15 일반과 프로 모델의 온도 차이는 대체로 2℃ 이내였어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15% 모델에서는 발열이 거의 없어졌어요요.

3D 마크 테스트 결과, 두 기종의 점수는 14% 차이가 났고, 인물 사진 모드와 4메가픽셀 촬영 기능이 추가된 일반 모델도 향상된 점이 있지만, 스펙적으로 프로 모델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는 아직 존재하고요.

그 중에서도 아이폰의 가장 큰 차이는 초고해상도 촬영 기능이 추가된 일반 모델이 프로 모델에 비해 불리한 상황이랍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프로와 일반 모델의 카메라 차이와 48mp 고해상도 촬영 설정 방법은?

프로 카메라에는 전면 카메라의 24프레임 시네마틱 촬영, 후면 카메라 센서가 15% 더 커지며, 투프 라이다 센서와 망원 카메라 옵션도 있어요.

일반 모델에서는 망원 카메라 기능이 없어 확대 기능도 지원하지 않지만, '카메라 설정'에서 '포맷 포맷'으로 들어가 해상도 제어기를 켜주면 48mp로 촬영할 수 있어요.

일반 모델에서도 48mp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하며, 망원 카메라 없이도 확대 가능하며, 프로와 일반에서 성능과 화면 주사율도 지원됩니다.

 

 

 

아이폰 15 프로와 일반의 차이점은?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는 USB 3를 지원하여 초당 10GB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이며, 일반과 플러스와는 속도 차이가 있어요.

일반과 프로 모델에서는 화면 주사율 차이는 없으며, 프로 모델은 120Hz 화면을 사용해야 속도 향상 기능을 사용 가능하죠.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프로와 프로 맥스에서만 지원되며, 일반과 플러스 모델에는 항상 화면이 꺼져 있어서 노크 온으로 화면 켜기를 해야만 해요.

반면, 배터리 수명에 있어서는 아이폰 15의 경우 리뷰에서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해요.

 

 

 

아이폰 15 일반 vs 프로: 배터리 수명, 성능, 가격 비교

아이폰 15 일반의 배터리 용량은 3,349mAh, 프로는 3,274mAh로 일반이 조금 더 크죠.

하지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프로는 동영상 재생 시간이 일반보다 3시간 더 길다고 해요.

테스트 결과, 테스트 1시간 후 아이폰 15 일반은 65% 배터리 용량이 남았고, 프로는 62%로, 의외로 일반이 더 배터리가 느리게 닳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