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맥스

메디아 2024. 1. 2. 14:47
반응형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맥스

 

 

 

 

아이폰 15 프로의 내구성 문제는 걱정할 필요 없는가?

아이폰 15 프로의 내구성 문제에 대해선, 평소 사용하는 과정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었어요.

일부러 구부려 파손하기 어려운 디자인이며, 모서리가 둥글어져 떨어뜨릴 때 후면 유리가 나는 가능성은 크지 않아요.

이슈가 된 패딩 테스트에서, 후면 유리 때문에 크게 파손됨보다는, 오히려 디자인의 성질로 인해서 공유가 변형되어 나가는 것이 눈에 띄었어요.

티타늄 프레임은 휘어지는 일이 없었고, 후면 유리 파손 또한 큰 문제가 아니라 모서리의 디자인 때문에 나타난 것으로 추정돼요.

내구성 이슈는 큰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평상시 사용에서 문제가 없는 아이폰 15%를 사도 괜찮아요.

 

 

 

아이폰 14 15 차이는?

아이폰 14 프로를 7일간 사용했는데, 완전히 파손되었대요.

그리고 디스플레이, 모서리, 측면 등 여러 곳이 파손되었다는군요.

반면 15%를 일주일 동안 동일한 패턴으로 험하게 사용하더라도 큰 흠집 없이 멀쩡한 상태라고 해요.

다만 블루 컬러에서는 모서리 쪽에 칠이 좀 까진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미세한 차이는 있으나 경도 6자리 테스트에서 아이폰 14와 15 모두 긁혔으며, 5짜리 기기로도 긁혔다고 합니다.

 

 

 

아이폰 밴드의 박리 테스트 결과는?

아이폰의 밴딩 이슈는 실제 사용 시 문제가 되지 않아요.

그러나 파손 위험성이 더 커집니다.

내추럴에서는 긁힘 자국이 더 많이 생길 수 있고, 블루에서는 미세하게 소스될 수 있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지문이 잘 묻지 않는 것이 장점이지만, 개복치 모양과 같은 파인애는 아니에요.

 

 

 

 

아이폰 15 프로의 발열 요도는 언제 가장 높게 나타날까?

아이폰 15 프로는 CPU gpu의 부하가 많은 작업(hard workloads) 시, 14%보다 15%의 발열이 더 높았어요.

테스트 결과는 리리마크, 원신 및 4K 60프레임 영상 30분 촬영 등과 같은 부하가 많은 작업의 경우, 전후면 온도차로 4~5도 차이가 났어요.

그러나 유튜브 시청 시, 긱벤치 사용 시 및 넷플릭스를 pip로 켜놓고 웹서핑 시엔 차이가 적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릴스를 보았을 때, 앱 문제로 차이가 많이 났어요.

따라서, 아이폰 15%는 내구성 면에서 좋지 않지만, CPU gpu의 부하가 많은 작업 시 발열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고 볼 수 있어요.

 

 

 

 

애플 아이폰 15% 발열 문제는 어떻게 해결될 예정인가요?

최근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 15% 발열 문제를 인정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될 예정이라 밝혔어요.

테스트 결과, 14%보다 높은 15%가 높은 발열을 보였답니다.

또한 연속 작업 시, 배터리 수명이 더 많이 닳는 문제가 있으며, 알 수록 성능이 좋은 작업을 할수록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닳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iOS 17.0.3 업데이트가 발표되어 각종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세부적인 테스트를 거친 후에 확인되어야 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출시, CPU GPU 성능은?

아이폰 15 프로의 CPU 성능은 타사 대비 상당히 높으며 11% 싱글, 6% 멀티 성능 개선 되었어요.

하지만, GPU 성능은 갤럭시S20에 비해 아쉬웠고, 안정성도 3.4% 유의미한 차이에 미치지 못했어요.

성능이 낮아졌는지 테스트를 시도해보았으나 비슷한 벤치점수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같은 가격대의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CPU는 우수하지만 GPU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퀄리티의 향상과 추가된 모드

미러리스나 전문 카메라만큼 판형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사진이나 영상 퀄리티는 여전히 훌륭해요.

사용자에게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제공하는데, 허각을 조절할 수 있는 28mm, 35mm, 24mm 모드가 추가되어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초광각이나 망원은 여전히 12메가 픽셀로 찍히고, 고스트 현상은 애매한 상황이에요.

갤럭시와 비교하면 렌즈 플레어 보스 현상을 억제한 애플 카메라에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전자기의 14%와 비교해도 15% 개선된 결과물이지만, 큰 차이는 없었어요.

용량은 조금 늘었고, 인물모드는 좋아졌으나 렌즈 플레이어 문제는 여전히 존재해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의 망원 능력 차이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의 차이점은 디지털 줌 성능이에요.

프로맥스는 최대 25배까지 줌이 가능하며, 5배 이상 찍었을 때 프로와 차이가 크게 느껴져요.

또한, 하드웨어적인 망원 카메라에서도 프로맥스가 더 승리하고, 야간 촬영 시 더욱 두드러진 차이를 보여요.

프로맥스의 자연스러운 배경 압축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나죠.

따라서, 실내에서 촬영 시에는 프로를, 야외에서 촬영 시 프로맥스를 추천합니다.

 

 

 

 

 

14 15 성능 차이는 얼마나 큰가?

5배 망원 렌즈를 사용할 때 야간 촬영 시, 초점 잡기가 어려울 때가 있었지만, 프로맥스는 프로보다 더 잘 잡기도 해서 좋았어요.

서로 다른 모델의 외장 레코딩 로그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큰 차이는 없지만, 카르타 사용을 고려할만한 사람들은 13 이하 모델 사용자들일 것이에요.

제품에서 느꼈던 메리트 중 성능적인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가벼워져서 부담이 적어진 것과 부드러운 손맛, USB Type-C 단자 등이 장점으로 꼽혔어요.

이전에도 사용했던 맥세이프 내에서는 차이를 느꼈지만 충전 케이블의 다양성이 가지는 편리성이 큰 장점이에요.

 

 

 

 

아이폰 15프로 vs 14프로 vs 16프로, 어떤 모델을 추천하나요?

14프로와 15프로는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저는 성능보다는 무게와 그립감을 고려해서 15프로를 추천해요.

16프로가 출시되면, 14프로와 16프로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질 예정이기 때문에 15프로 구매를 추천해요.

만약 15프로와 14프로는 제법 가격이 비슷하다면 15프로 구매를 권장하고, 14프로는 30만원 이상 저렴할 경우가 아니면 가성비는 낮을 수 있어요.

아이폰 15프로는 발열 문제가 있었으나, 애플에서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하였다는 점이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포인트이에요.

성능 저하 우려가 있지만, 업데이트 후 오히려 더 성능이 올라간 사용자가 있으니 성능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아도 돼요.

 

 

 

 

 

반응형